발람의 교리를.
발람의 교리를.
윌리엄 브래넘.에서 전체 계정내용을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버가모 교회 시대.계시록 2:14,
"거기 네게 발람의 교리를 지키는 자들이 있도다 발람이 발락을 가르쳐 이스라엘 앞에 올무를 놓아 우상의 제물을 먹게 하였고 또 행음하게 하였느니라."그런데 여러분이 교회 내에 니골라당의 체제를 세워 두고서, 이 다른 교리는 들어오지 못하게 할 수는 없습니다. 아시다시피, 여러분이 경배의 수단으로 하나님의 말씀과 성령의 움직이심을 멀리한다면(나를 예배하는 자는 신령과 진정으로 예배할지라) 그러면 여러분은 사람들에게 대용물로서 다른 경배 형태를 대용물로 주어야 할 것이며, 이런 대용으로 인하여 발람주의를 주입합니다.
신약에서 발람의 교리가 무엇인지 이해하려고 한다면 우리는 돌아가서 구약 교회에서 그것이 무엇이었는지 보고 그것을 이 세번째 시대에 적용시키고 그리고나서 그것을 현재로 끌어와야 할 것입니다. 그 이야기는 민수기 22장부터 25장까지에서 발견됩니다. 그런데 우리는 이스라엘이 하나님의 택하신 백성임을 압니다. 그들은 그들 시대의 오순절교인이었습니다. 그들은 피 아래로 피했고, 모두 다 홍해에서 침례를 받았고 성령으로 노래하고 여선지 미리암이 소고를 치는 동안, 성령의 에너지를 받고 춤을 추며 홍해에서 나왔습니다. 그런데, 한참을 여행하다가 이 이스라엘 자손들은 모압에 이르렀습니다. 여러분 모압이 누구였는지 아시죠. 모압은 롯의 딸 하나가 낳은 아들이었고, 롯은 아브라함의 조카였습니다, 그래서 이스라엘과 모압은 친척이었습니다. 저는 여러분들이 그 점을 아시기를 바랍니다. 모압인들은 진리를 알았는데, 그들이 그것에 맞추어 살고 있는지 아닌지를.
그래서 이스라엘은 모압 땅 경계에 이르렀고 왕에게 사자를 보내 말했습니다, "우리는 형제입니다. 우리로 당신네 땅을 지나게 허락하소서. 우리 백성이나 우리 동물이 먹고 마시는 것에 대해서 우리는 기꺼이 값을 내겠습니다." 그러나 발락왕은 매우 흥분한 상태였습니다. 그 니골라당 무리의 그 우두머리는 이적과 기사와 성령의 다양한 표명들을 보이고, 얼굴이 하나님의 영광으로 빛을 내는 교회가 통과하는 것을 허락하려 하지 않았습니다. 그것은 너무나 위험스러운 일이었습니다, 그가 자기 무리 중 몇 사람을 잃을지도 모르니까요. 그래서 발락은 이스라엘의 통과를 거절했습니다. 사실, 발락은 그들을 너무나 심히 두려워한 나머지 고용한 선지자 발람에게 가서 자기와 하나님 사이에 중보를 해달라고, 전능하신 이가 이스라엘을 저주하여 그들로 무력하게 해달라고 간구하도록 부탁했습니다. 그런데 발람은 정치적인 일들에 참여하기를 간절히 원하고 위대한 사람이 되기를 원하여 그렇게 하기로 기꺼이 응했습니다. 그러나 접근해야 할 대상을 보고는, 자기가 그 일을 혼자서 할 수 없었기 때문에 하나님으로부터 그 백성들을 저주하신다는 말씀을 받기 위해서, 그는 가라는 하나님의 허락을 받을 수 있을지 하나님께 가서 물었습니다. 그런데 그것은 오늘날 우리와 함께 있는 니골라당과 똑같지 않습니까? 자기 식대로 하지 않는 사람은 다 저주합니다.
발람이 하나님께 가도 되는지 물었을 때, 하나님께서는 거절하셨습니다. 세상에, 그것은 찔렀습니다! 그러나 발락은 그에게 더 많은 보상과 영광을 약속하면서 고집했습니다. 그래서 발람은 다시 하나님께 갔습니다. 그런데 하나님이 한 번 하신 대답으로 충분했어야 했습니다. 그러나 자신의 의지가 강한 발람에게는 그렇지 못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발람의 완고함을 보시고, 그에게 일어나 가라고 하셨습니다. 그는 재빨리 나귀에 안장을 얹고 떠났습니다. 그는 이것이 오로지 하나님의 허용된 뜻임과 스무 번 가서 스무 번 시도한다 해도 그들을 저주하지 못하리라는 것을 깨달았어야 했습니다. 오늘날 사람들은 얼마나 발람과 같은지 모릅니다! 그들은 세 하나님을 믿고 이름 대신에 세 개의 직함으로 세례를 받고, 하지만 하나님께선 발람에게 하셨듯이 그들에게도 성령을 보낼 것입니다, 그리고 그들은 계속해서 자기들이 정말로 옳다고 믿을 것인데, 그들은 실제로 완전히 발람인들입니다. 아시겠죠, 발람의 교리. 아뭏든 그대로 하십시오. 여러분 식대로 하십시오. 그들은, "어, 하나님께서 우리들을 축복하셨습니다. 그것은 틀림없이 괜찮을 겁니다."하고 말합니다. 저는 하나님께서 여러분들을 축복하셨음을 압니다. 저는 그걸 부인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그것은 발람이 취했던 동일한 조직적인 길입니다. 그것은 하나님의 말씀에 대항하는 것입니다. 그것은 거짓된 가르침입니다.
그래서 발람은 급히 길을 내려갔는데 하나님이 보내신 천사가 길을 가로막았습니다. 그러나 그 선지자는 (주교, 추기경, 의장, 회장, 그리고 총감독) 영예와 영광과 돈에 대한 생각으로 영적인 것에 너무나 눈이 멀어서 칼을 빼들고 서 있는 천사를 볼 수 없었습니다. 거기에서 그는 미친 선지자를 가로막기 위해 서 있었습니다. 그 작은 나귀는 천사를 보고 이리 저리 피하다가 마침내는 발람의 발이 돌벽에 부딪히게 했습니다. 나귀는 멈추어서 나아가지 않으려 했습니다. 갈 수가 없었습니다. 그래서 발람은 뛰어내려 나귀를 때리기 시작했습니다. 그때 나귀가 발람에게 말하기 시작했습니다. 하나님께서 나귀에게 방언으로 말하게 하셨습니다. 그 나귀는 잡종이 아니었습니다, 그 나귀는 원 종자였습니다. 그 나귀는 눈 먼 선지자에게 말했습니다, "내가 당신의 나귀가 아닙니까, 그리고 내가 당신을 충성스럽게 태우고 다니지 않았던가요?" 발람이 대답했습니다, "그래, 맞다, 너는 내 당나귀이고 너는 지금까지 나를 충성스럽게 태우고 다녔다. 그런데 너를 가게 할 수 없다면 난 널 죽이겠다...와! 이게 뭐지, 내가 나귀에게 말을 하고 있다니? 그것 참 이상하구나, 저 나귀가 말하는 것을 들었고 나는 나귀에게 대답을 한 것 같은데."
하나님은 언제나 방언으로 말했습니다. 하나님은 벨사살의 잔치에서 그 다음에는 오순절날 말씀하셨습니다. 하나님은 오늘날 그 일을 다시 하시고 계십니다. 그것은 다가오는 심판에 대한 경고입니다.
나중에 그 천사가 발람에게 보이게 되었습니다. 천사는 발람에게 나귀가 아니었더라면 하나님을 시험한 죄로 지금 죽었으리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발람이 돌아가겠다고 약속하자, 천사는 하나님께서 그에게 주신 말씀만 말하라는 충고를 하고 앞으로 보냈습니다.
그래서 발람은 내려가서 깨끗한 희생 제물 짐승들을 위해 일곱 단을 세우게 했습니다. 그는 메시야의 오실 것을 의미하는 수양을 죽였습니다. 그는 하나님께 접근하기 위해서 무엇을 해야하는지 알고 있었습니다. 그는 기계는 올바로 가지고 있었지만 동력은 그렇지 않았습니다. 지금도 마찬가지입니다. 여러분 그 니골라당을 보실 수 없습니까? 이스라엘이 거기 골짜기에서 똑같은 제물을 드리며, 똑같은 일을 하고 있었는데 오직 한 쪽만이 표적이 따랐습니다. 오로지 하나만이 그들 가운데 하나님을 모시고 있었습니다. 형식은 여러분에게 아무 것도 주지 않을 것입니다.
그것은 성령의 표명을 대신할 수 없습니다. 그것이 니케아에서 일어났던 일입니다. 그들은 하나님의 교리가 아닌 발람의 교리를 믿게 만들었습니다. 그래서 그들은 걸려 넘어졌습니다. 그들은 죽은 사람들이 되었습니다. 희생 제물이 바쳐진 뒤에, 발람은 예언할 준비가 되었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이 그의 혀를 꼭 묶었기 때문에 그들을 저주할 수 없었습니다. 그는 그들을 축복했습니다.
발락은 매우 화가 났습니다. 하지만 발람은 그 예언에 대해 어쩔 도리가 없었습니다. 그것은 성령에 의해서 말해진 것이었습니다. 그래서 발락은 발람에게 아래로, 골짜기로 내려가 그가 그들을 저주할 수 있는 길이 있을 지 보기 위해 그들의 뒷부분을 보라고 했습니다. 발락이 사용했던 그 수법은 오늘날 그들이 사용하는 술수와 동일한 것입니다. 커다란 교파들은 작은 무리들을 멸시하고, 추문을 만들어내기 위해서 그들에게서 발견한 것을 들춰내어 소리를 높입니다. 현대인들이 죄를 지으며 살면 아무도 그것에 대해서 아무 말도 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택함을 받은 자 중 한 사람이 문제에 빠지면 모든 신문이 그것을 전국에다 퍼뜨립니다. 네, 이스라엘은 뒷(육적인) 부분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들은 칭찬을 받기에 부적합한 면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그들의 불완전에도 불구하고, 행위로가 아니라 은혜로 되는 택하심을 따라 역사하는 하나님의 계획으로 말미암아, 그들은 낮에는 구름, 밤에는 불기둥을 가지고 있었고, 친 바위와 불뱀과 표적과 기사들이 있었습니다. 그들은 입증을 받았습니다--그들 자신에게서가 아니라 하나님 안에서.
에서 전체 계정내용을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버가모 교회 시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