것입니다.

<< 이전

다음 >>

  ‘살아있는 말씀’시리즈.

것입니다.


윌리엄 브래넘.

에서 계정을 읽기...
자신의 말씀 안에서 계시되시는 그리스도.

이제 자신의 말씀 안에서 계시되시는 그리스도라는 주제로 얘기하겠습니다. 팔복 안에서, 그리스도의 그림이 얼마 나 돋보이던지, 정말로 튀었습니다. 그걸 보고 제가 이 주제에 대해서 생각하게 된 겁니다.

자, 그리스도와 말씀은 동일합니다. 아시겠죠?

그들은, “어떻게 성경이...”하고 물었습니다. 사람들은 말합니다. 전 얼마 전에 어떤 남자분과 차를 같이 탔었습니 다. 그는, “생각해 보세요. 우리는 여기 이 땅에서, 우리의 참 모습은, 그러니까 성경이라고 불리는 유대인의 우화에 의 해서 구원을 받는다고 알고만 있거나 그렇다고 말할 수 있을 뿐입니다.”하고 말했습니다. 전, “선생님, 어떻게 그렇게 말씀하시는지 이해가 안 갑니다. 그건 유대인의 우화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하고 말 했습니다. 그는 “어, 기도하실 때, 뭐에다 기도하십니까? 전 이러 이러한 것과 어떤 일들에 대해서 구했는데, 응답을 받지 못 했습니다.”하고 말했습니다.

전, “형제님은 잘못 기도했습니다. 우리는 하나님의 마음을 바꾸기 위해서 기도해서는 절대 안 됩니다; 우리는 우 리 마음을 바꾸기 위해서 기도해야 하거든요. 하나님은 마음을 바꿀 필요가 전혀 없습니다. 아시겠죠? 네, 맞습니다. ”형제님이 바라고 기도하는 것이 아니고...“하고 말했습니다. 전 천주교를 믿는 한 청년을 아는데, 기도할 때 사용하는 책을 가지고 있었고, 자기 어머니가 살게 해 달라고 기도 했습니다. 그런데 어머니가 죽자, 그는 그 기도책을 불 속에 던져 버렸습니다. 어, 전 그 기도책을 찬성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어쨌든지, 여러분은 잘못된 태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여러분은 하나님께 명령을 내리고 있는 겁니다. 기도는, “주님, 저를 주님의 말씀과 맞도록 변화시켜 주소서.” 해야지, “제가 주님의 마음을 바꾸게 하소서.”가 아 닙니다. “주님이 제 마음을 바꾸소서. 아시겠죠? 제 마음을 주님 뜻에 맞게 바꾸소서. 그런데 주님의 뜻은 여기 이 성경 책에 기록되어 있습니다. 주님, 제 마음이 주님의 마음과 똑같아질 때까지는 절 떠나가게 하지 마소서. 그리고 제마음 이 주님의 마음과 같아지면, 전 주님이 써놓으신 모든 말씀을 믿겠습니다. 주님께서는, 주님을 사랑하는 자들에게는 모 든 일이 합력하여 선을 이룬다'고 그 안에다 말씀해 놓으셨습니다. 전 주님을 사랑합니다. 모든 일이 합력하여 선을 이 룹니다.”하고 말해야 합니다.

-----
이제, 다시 주제로 돌아갑니다, 우리는 붙들고 늘어져야 하는 뭔가를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뭔가 요동치 않는 기 둥이, 다시 말해서, 그건 결정적인 것(ultimate)입니다. 누구나 결정적인 것 또는 절대적인 것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 다. 전 몇 해 전에, 절대적인 것에 대하여 한 번 설교를 한 적이 있습니다, 최종적인 말이 되는 지점. 구기(球技)에서 심판처럼, 심판이 스트라이크라고 말하면, 그건 그대로 스트라이크가 됩니다. 여러분이 어떻게 보았든지 간에, 심판이 스트라이크라고 말한 겁니다. 여러분은, “나-나-나는...그건 스트라이크가 아니었어요. 그건 방향이... 제가 보기로 는...”하고 말하실 지도 모릅니다. 여하불문하고, 심판이, “스트라이크다”라고 하면, 그걸로 끝입니다, 그 말로 종결이 되어버립니다. 그가, 그 심판이 결정적인 말을 하는 사람이 되는 겁니다. 그리고 신호등도 결정적인 것입니다, 만일 그게 “가라”는 신호를 보내면. 여러분, “어, 나, 난 지금 급해, 그러니 까...”라고 합니다. 그렇지 않죠. 신호등이, “너는 다른 사람이 갈 때까지는 정차하고 있어.”하는 신호를 보냅니다. 아시 겠죠? 신호등이 결정적인 것입니다.

자, 여러분이 하는 모든 것에는 결정적인 것이 있어야만 합니다. 아내를 고르실 때에도 결정적인 것이 있어야 합니 다. 여러분이 택해야하는 여자가 있어야만 합니다. 자, 여러분이 차를 사러 갈 때에도, 여러분이 어떤 결정적인 것을 가지고 있느냐가 필요합니다. 포드, 쉐비, 플리 머쓰, 외제차, 어떤 차이든지 뭘 원하는지, 여러분은 결정적인 것을 가지고 있어야만 합니다. 그리스도인의 생활도 마 찬가지입니다. 뭔가 결정적인 것이 있어야만 합니다.

-----
어, 모든 교파는 그들의 신도들에게는 결정적인 것입니다. 하지만, 제게는, 그리고 제가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그 리스도께로 이끌고 있다고 여기고 있는 사람들에게는, 성경이 우리의 결정적인 것입니다. 아무리... 왜냐하면, 하나님 께서는, “모든 사람의 말은 거짓되다 하고, 내 말은 진리라 하라.”고 말씀하셨기 때문입니다. 전 성경이 하나님의 결정 적인 것이라고 믿습니다. 다른 누가 뭐라고 하든지 간에; 성경이 바로 결정적인 것입니다. 성경은 체제에 대한 책이 아닙니다. 아닙니다. 체제에 대한 책도 아니고, 도덕률을 담은 책도 아닙니다. 성경은 체 제에 대한, 너무도 많은 체제들이 있죠, 그런 책이 아닙니다. 아닙니다. 도덕률을 담은 책도 아닙니다. 네, 아닙니다. 역사서도 아닙니다. 또, 신학책도 아닙니다. 왜냐하면, 그건 예수 그리스도의 계시이기 때문입니다. 자, 여러분이 그걸 읽고 싶으시다면, 공책이 있으신 분들은 적으십시오, 계시록 1장 1절로 3절입니다, 성경은 “예수 그리스도의 계시”이 라는 것에 대한 말씀.

-----
자 이 성경을 보십시오. 어떤 사람들은, “오, 있잖아요, 성경은 이러이러한 일을 했어요.”하고 말했습니다. 하지만 여러분에게 드리고 싶은 말이 있는데, 다 같이... 잠깐만, 성경의 역사를 알아봅시다, 성경의 출처가 어떤지 보십시오. 그건 사십 명의 기자(記者)에 의해서 기록되 었습니다. 사십 명이 성경을 기록했고, 천 육백 년 간에 걸쳐서, 서로 다른 시기에, 인류 역사상 일어났던 가장 중요한 사건들을 예고했고, 대부분은, 그 사건이 일어나기 수백 년 전에 예고되었습니다. 그런데도 성경 전체 육십 육 권의책 에 한 군데의 오점도 없습니다. 오, 세상에! 하나님이 아니라면 어느 작가라도 그렇게 정확할 수 없습니다. 단 한 말씀 도 다른 말씀과 모순되지 않습니다. 명심하십시오, 천 육백 년 간에 걸쳐서 성경이 기록되었습니다, 모세로부터 해서 팟모 섬에 있던 요한의 죽음까지. 천 육백 년에 걸쳐서 사십 명의 기자들이 기록했고; 그 기자들은 서로 알지도 못했 고, “하나님의 말씀”으로 성경을 가지고 있지도 않았었습니다. 그들 중 몇몇은 “말씀”을 본 적도 없었습니다. 하지만 그들이 그걸 기록했을 때, 그들은 선지자라고 여겨졌었던 사람들이었습니다, 그들이 그들의 예언들을 모았을 때, 그것 들은 하나 하나 서로 완벽하게 들어맞았습니다.

-----
자, 예를 들어 보면... 신체에 관해 다루고 있고, 천 육백 년에 걸쳐서, 사십 개의 의대에서 펴낸 육십 육 권의 의학 서적들을 살펴본다면 어떨까요? 그 가운데서 연속성을 찾을 수 있을까요? 아닙니다, 그 이론은 더 이상 연속성이 없습니다.

하지만 성경에 있는 말씀은 한 마디도 서로 모순되지 않습니다. 어느 선지자도 다른 선지자와 상충되지 않았습니 다. 그들은 모두 다 완전했습니다. 어느 선지자가 와서 예언을 했다면, 나중에 진짜 선지자가 일어나 그를 꾸짖고, 그걸 로 잘못이 드러났습니다. 아시겠죠? 아시겠죠? 그래서 성경은 모든 진실된 신자들에게, 하나님의 말씀입니다.

-----
어느 날엔가는, 그들은 알게 될 겁니다, 그들이 일억 오천만 광년도 보지 않을 것이라는 사실을. 그들은 원 안에서 빙빙 돌 것입니다. 정말로 그렇습니다. 여러분은 머지 않아서, 여러분이 천국에 가게 되면, 어느 다른 곳으로 멀리 날아가지 않으리라는 걸 알게 될 겁니 다. 여러분은 여전히 바로 이 땅에 있을 것입니다, 단지 이것보다는 빠른 다른 차원에 살뿐입니다. 이 방에는 지금 색이 통과하고 있습니다. 모든 색이, 셔츠나 치마, 여러분이 입고 있는 옷의 색은 영원한 겁니다, 기록에 그대로 남겨 있고, 전 세계를 빙빙 돌고 있습니다. 여러분이 눈을 깜박일 때마다, 그것도 그대로 기록됩니다. 보십시오, 텔레비젼이 그걸 증명할 겁니다.

-----
자 보십시오, 성경에는 어떤 오점도 없습니다. 예수, 하나님의 말씀은 마음 속의 생각을 꿰뚫어 봅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더 강하고, 더 예리하여,” 히브리서 4:12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양날이 있는 어떤 검보다도 예리하고 활력이 있어, 마음의 생각들과 의도들을 판별하느니라.” 아시겠죠? 저 아래 마음 속으로 내려가 끄집어내고 판별합니다. 판별 한다는 게 뭐죠? “알리다, 드러낸다.”는 뜻입니다. 그게 하나님의 말씀이 하는 일입니다. 오늘 우리는 “카톨릭 교회가 하나님의 말씀입니다; 침례교들, 감리교들, 오순절교들, 이 성막.”하고 말합니다. 그건 틀린 생각입니다. 말씀이 계시입 니다; 하나님은 말씀에 의해서 계시됩니다.

-----
너무도 완벽합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너무나도 완벽합니다, 구약과 신약은 두 쪽으로 나뉘어져 있고 합쳐져 완전 해집니다. 맞습니다. 구약은 절반이고, 신약도 절반입니다; 그걸 다 합쳐야, 여러분이 예수 그리스도에 대한 완전한 계 시를 얻을 수가 있게 되는 겁니다. 선지자들이 말한 것들과 여기 직접 사람으로 오신 그 분; 아시겠죠, 두 쪽이고 합쳐 져 완전한 하나가 됩니다. 지금은 그것에 대해서 너무 깊이 들어가지는 않고...

자, 명심하십시오, 신약이 없으면 구약은 완전하지 않습니다. 신약도 구약이 없으면 완전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제가 두 쪽이며 완전한 하나라고 말했던 겁니다. 왜냐하면, 선지자들은, “그가 오실 것이다! 그가 오실 것이다! 그가 오 실 것이다! 사람들이 그 분에게 이런 일을 할 것이다. 그들은 그 분에게 이러이러한 일을 행할 것이다!”고 말했습니다. 마침내 그분이 오셨습니다, “그는 이랬다! 그는 이랬다, 그리고 사람들은 그에게 이렇게 행했다, 그리고 이렇게도 했 다.” 전 그것에 대해서 며칠 전에 설교했습니다.

자, 성경을 연구하기 위해서, 바울은 디모데에게, “성경을 공부하라, 진리인 하나님의 말씀을 올바로 나누라.”고 말했습니다. 성경에서는 세 가지 필수 사항이 있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사용하면서, 세 가지 해서는 안 되는 일들이 있습니다. 자, 십 분간 그것들을 알아봅시다; 해서는 안 되는 세 가지에 대해서. 여러분이 지금 어디에 계시든지 간에, 전국에 계신 여러분들, 연필이 없으시다면 이것들을 마음에 잘 새겨두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은 이런 일들은 해서는 안 됩니다. 우리는 여러분이 어떤 일을 해야만 하는가에 대해서 늘 말해왔는데, 이제는 여러분이 해서는 안 되는 일들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여러분은 말씀을 오역(誤譯, misinterpret)해서는 안됩니다. “어, 난 그 말씀은 이런 뜻이라고 믿소.”하고 말들 합 니다. 그건 적힌 그대로를 의미합니다. 그 말씀은 어떤 통역자도 필요 없습니다. 그리고 여러분은 말씀을 오배치(誤配 置, misplace)해서는 안됩니다. 그리고 말씀을 무질서하게 만들어서도(dislocate) 안 됩니다. 우리가 그 중 하나라도 하게 되면, 성경 전체를 혼란과 혼동 속에 빠뜨리게 됩니다.

보십시오. 한 인간 안에 계신 하나님의 형체이신 예수를 오역하면, 여러분은 그분을 세 분 중 한 하나님으로 만들 어 놓을 겁니다. 예수 그리스도께서 말씀이신 걸 오역하면, 여러분은 예수를 세 분 중 한 하나님으로 만들어놓을 겁니 다., 아니면 예수를 신격에서 제 이위(二位)로 만들어 놓을 겁니다. 그렇게 하면, 여러분은 성경 전체를 뒤죽박죽으로 헝클어놓을 겁니다. 그 결과 여러분은 어떤 결론도 내릴 수 없을 겁니다. 그러므로 말씀은 절대로 오역이 되어서는 안 됩니다. 여러분이 어떤 일에 대해 말하고, 말씀에 대해 해석을 하고 그것을 다른 시대에다 적용시킨다면; 말씀을 다른 시대 에다 적용시키면, 여러분은 또한 부정확한 해석을 하는 겁니다.

-----
이 세 가지 필수 사항은 꼭 지켜야 합니다. 오역을 하지 말 것, 또는 말씀을 잘못 다루지 말 것, 오역하지 말 것, 또 는...말씀을 무질서하게 엉망으로 만들지 말 것. 하나님께서 말씀하신 그대로 지켜져야 합니다. 세상에게, 성경은 신비 의 책입니다. 사람들은 성경이 신비로 가득 찬 책일 뿐이라고 믿습니다. 언젠가 전 여기 이 도시에서 기독교계에서 아주 잘 알려진 유명인을 만났는데, 그는, “어느 날 밤 전 계시록을 읽 어보았습니다. 요한은 자기 전에 고춧가루를 많이 먹어서 악몽을 꾸었음에 틀림없습니다.”하고 말했습니다. 아시겠죠, 신비의 책입니다. 하지만,

진실한 신자에게는 성경은 우리가 살고 있는 시대에 계시되어진 하나님의 계시입니다. 그는, “내 말들은 영이요 생명이라.”고 하셨습니다. 예수께서 그렇게 말씀하셨습니다. 다시, “말씀은 씨 뿌리는 자 가 뿌린 씨이니라.” 우리는 그게 사실이라는 걸 압니다. 성경은 말씀의 형태로 계신 하나님입니다, 그리고 오직 하나님 께서 해석하여야할 책입니다. 인간의 마음은 하나님의 마음을 해석할 능력이 안됩니다. 우리가 서로 서로의 마음도 읽지 못하면서, 어떻게 유한 한 마음이 무한하신 하나님의 마음을 읽을 수 있겠습니까? 여러분 보십시오, 하나님께서 그 말씀을 해석할 수 있는 유일하신 분이시고, 하나님은 원하시는 자에게 그 말씀을 해석해 주십니다. 이렇게 말하지 않았습니다, “땅을 걸어다니면서 여러 번에 걸쳐 다양한 방법으로 말씀하신 옛 선인들 이,”라고. 그게 아니라, “여러 번에 걸쳐 다양한 방법으로 말씀하신 하나님께서 선지자들에게 자신을 계시하셨습니다.” 아시겠죠?

에서 계정을 읽기...
자신의 말씀 안에서 계시되시는 그리스도.


그리스도의 신비

영어 뉴스 사이트입니다.

계시록의 책

무덤은 비어 있습니다
그는 상승한다.

하나님의 영광.

휴거오고있다

초자연적 구름입니다.

화재의 기둥.

좋은 소식 - 예수님은 당신의 죄를 위하여 죽으 심.

메시지의 주요 교시

 
 

신 회의는 설명했다.

 

살아있는 말씀
시리즈.

종말의 징조입니까

일곱 교회 시대.

일곱.
결혼과 이혼.
기독교 도보 시리즈.

신화학.

원죄가.
그것은 사과인가?

밧모섬에서의 환상.

발람의 교리.

그 여자 이세벨.
 

우리 시대 라오디게아.

교회 밖에 계신 그리스도.

니골라당의 교리.

 

죽음. 그 때 무엇?

미스터리 바빌론.

우리의 메시지 목록.

   성경은 말한다 ...

옛적에 선지자들로 여러 부분과 여러 모양으로 우리 조상들에게 말씀하신 하나님이

이 모든 날 마지막에 아들로 우리에게 말씀하셨으니 이 아들을 만유의 후사로 세우시고 또 저로 말미암아 모든 세계를 지으셨느니라

히브리서 1:1-2


PDF 파일 또는 전체 크기의 그림을 다운로드 되는 화상를 클릭하십시오.


Acts of the Prophet

(PDF 영어)

Chapter 14
- Sabino Canyon

(PDF 영어)

나의 삶 이야기.

(PDF)

How the Angel came
to me.

(PDF 영어)

한 인간 안에 계신
하나님의 형체이신
예수를 오역하면,
여러분은 그분을
세 분 중 한
하나님으로 만들
어 놓을 겁니다.



메시지 허브....언어를 선택하고 형제 브래넘 에서 무료로 메시지를 다운로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