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 망.

<< 이전

다음 >>

  ‘살아있는 말씀’시리즈.

갈 망.


William Branham.

에서 계정을 읽기...
갈 망.

이제 오늘밤 제가 말하고 싶은 말씀은, 성경에서 한 말씀, 그런데 그건 2절에 나오는, “갈망(thirst,갈증)”이라는 말입니다: 갈망. 저는 이 말씀을 찾아보려고 사전을 뒤적였습니다. 한 번은 설교할 것을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저는 “생명을 갈망하는 것”이라는 설교를 했었습니다. 저는 시편에서 그 말씀을 뽑았었습니다. 다윗은, “주의 규례들은 제게 생명보다 더 귀합니다.”하고 말했었습니다.

그때 저는 그 말, “갈망,”이라는 말을 보고 생각하다가, 그 단어가 무슨 의미인지 보려고 사전을 찾아봤습니다. 웹스터는 이렇게 말합니다, “그건 고통스러운 소망이다,” 여러분이 너무나도 간절히 원한 나머지 그게 고통스럽기까지 할 때, 고통스러운 소망. 자, 갈급해 하는 것은 부자연스러운 일이 아닙니다. 갈증은 자연스러운 일입니다. 그건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주신 것일 뿐입니다, 우리가, 우리가 뭔가를 원하도록 주신 겁니다. 때로는 하나님께서는 또한, 우리에게 관제탑을 주셨습니다, 여러분 내면에서 세워진 것입니다, 여러 가지 소원들을 조종하는 관제탑입니다. 그런데 이 갈증은, 인간의 마음 안에 세워진 이 관제탑은 하나님께서 그에게 필요한 소원들에 대해서 그에게 경고하기 위하여 주신 것입니다.

자 갈증에는 두 종류가 있습니다. 육신적으로 느끼는 갈증이 있습니다. 또한 영적으로 느끼는 갈증도 있습니다. 저는 이 말씀, 다윗이 한 말을 다시 읽고 싶습니다.
내 혼은 하나님, 곧 살아 계신 하나님을 갈망하오니...
몇 년 전에 일어났던 어떤 역사적인 일이나 어떤 일이 아닙니다, 누군가가 말했던 어떤 이야기가 아닙니다; “살아 계신 하나님을 향하여,” 항상 함께 계시는 하나님을 갈망하는 겁니다. 그래서 다윗의 혼은 그런 하나님을 갈망했습니다, 어떤 역사적인 존재를 갈망한 게 아닙니다.

자 하나님은 여러분에게 그 관제탑을 주시는데, 여러분이 필요로 하는 것들을 주시기 위함입니다. 자, 여러분 안에 있는 그 관제탑은 여러분을 인도합니다. 그런데 이 갈증은 이 관제탑에서 흐르는데, 여러분에게 여러분이 영적으로, 필요로 하는 것을 말해줍니다. 몸 안에 있는 관제탑, 또 혼 안에도 있습니다. 몸 안에 관제탑이 있어서, 여러분의 몸 안에서 필요로 하는 그 필요를 여러분에게 말해 줍니다, 갈증으로 여러분에게 그 필요가 채워집니다. 또한, 여러분의 혼에도 관제탑이 하나 있어서, 여러분이 필요로 하는 그 영적인 일들을 말해줍니다, 여러분의 영 안에 있는 뭔가를, 여러분은 이것으로 말미암아 어떤 삶이 여러분을 지배하고 있는지 가릴 수 있습니다.

여러분은 여러분의 소원들이 뭔지를 볼 수 있을 때, 그것으로 말미암아, 여러분 안에 어떤 것들이 있는지, 여러분이 가진 이 소원을 창조하고 있는 것을. 아시겠죠, 여러분이 갈망하는 어떤 것이 있습니다, 그러면 그것은 여러분의 혼 안에서 이 소원이 뭔지를 말해 줍니다, 여러분이 가지고 있는 이 갈증의 성질로 봐서. 저는 여러분이 그것을 이해하시기를 바랍니다.
혼의 관제탑이 하나 있고, 몸에도 관제탑이 하나 있는데, 그 관제탑들은 제각기 혼과 몸이 필요한 것들이 뭔지 경고하는 장치입니다. 그 관제탑은 경고장치가 요구하는 필요를 요구합니다, 그것은 경고파를 내보냅니다.

예를 들어서, 육신의 갈증은 몸 안에 있는 소원들을 만족시키기 위하여, 영은 혼 안에 있는 것들을 소원합니다, 소원하는 것이, 많은 경우에 이것들은 서로서로 싸웁니다. 우리는 거기서 오늘날의 큰 문제점을 봅니다, 너무나 많은 사람들이 그 두 가지 소원들 사이에서 살려고 합니다. 왜냐하면, 하나는 땅의 것들을 소원하고, 다른 것은 하늘의 것들을 소원하기 때문입니다.

바울이 로마서 7:21에서 기술하듯이, “내가 선을 행하려고 할 때, 악이 가까이 있도다.” 여러분이 해보려고 할 때, 그리스도인들이여, 여러분도 그런 체험을 해 보셨죠? 여러분이 뭔가 가치 있는 일을 행하려고 하고, 어떤 선한 일을 해보려고 노력을 기울일 때,(Eng. p. 6) 그러면 그때 사방에서 마귀가 여러분을 괴롭히려 하고 있는 것을 보게 됩니다, 여러분이 하려고 하는 모든 일이... 그건 한 가지 좋은 점입니다. 이 말씀을 하고 싶군요, 그리스도인들이 알아야 할 한 가지. 여러분이 어떤 일을 하기 시작할 때, 항상 여러분이 그 일을 못하게 방해하려고 하는 것이 있다면, 그래도 그 일을 하십시오. 그것은 여러분이 옳은 일을 하지 못하게 하려고 하는 마귀입니다.

자, 많은 경우에, 저는 좀 불안해하는 경향이 있는 사람들을 만납니다. 그들은 뭔가를 하려고 할 때, 모든 일이 그 일을 저지하는 것을 보게 되면, “주님이 뜻이 아니었나 봐요.”하고 말합니다. 아시겠죠? 마귀가 여러분에게 그런 거짓말을 하지 못하게 하십시오. 첫째로 알아야 할 것은 그것이 하나님의 뜻인지, 아닌지를 알아야 합니다. 그리고 여러분이 그것이 하나님의 뜻인지 알기를 원하신다면, 성경을 들여다보십시오. 여러분을 바르게 세우는 것은 바로 하나님의 말씀입니다; 그 다음에 그것이 하나님의 말씀에 있는지 보십시오, 여러분이 그 일을 하는 것이.

예를 들어서, 성령 침례를 찾고 있다면. 많은 경우에, 제가 만나는 사람들은, “저는 성령을 찾아 왔는데, 아직도 성령을 받지 못했습니다. 그건 저를 위한 건 아닌가 봅니다. 제가 결심을 할 때마다, 저는 몸이 아프게 됩니다. 기도하려고 하면, 금식하면, 저는 아프게 됩니다. 철야를 하려고 하면, 제가 밤을 새우려고 하는데, 졸음이 너무나 쏟아집니다. 저는 아무리 시도를 해도 안됩니다.”하고 말합니다. 명심하십시오, 그건 마귀입니다. 왜냐하면, 하나님께서는 여러분이 성령을 받으시기를 바라고 계십니다. 그건 누구나 원하는 자에게 다 주시는 겁니다.

많은 경우에 보면, 여러분이 어떤 집회에서 하나님의 병고치심을 바라고 기도할 때 보면, 다음 날 여러분이 발견하는 건, 분명히, 마귀가 그 전날보다 더욱 상황을 악화시킨다는 겁니다. 아시겠죠? 명심하십시오, 그건 사탄이 여러분을 하나님께서 여러분을 위해서 준비해두신 축복으로부터 떼어놓으려고 애쓰고 있는 겁니다. 아시겠죠? 그 작자의 말을 절대로 듣지 마십시오. 아시겠죠? 항상 전진해 나가시기만 하십시오.

-----
이제 자연스러운 일들 몇 가지를 알아봅시다. 갈증이 먼저입니다. 예를 들어, 물을 향한 갈증을 봅시다. 다윗이 여기서 말한 것처럼, “물을” 향해 갈망하는 것. 물을 향한 갈망, 몸은 물이 필요합니다. 여러분이 갈증을 채워주지 않는다면, 여러분은 멸망할 겁니다. 여러분은 탈수현상이 될 것이고, 살지 못할 겁니다. 여러분이 그 갈증에 물을 주지 못하면, 자연적인 몸의 그 갈증을 해소하기 위해서, 여러분은 곧 멸망할 겁니다. 여러분은 오래 살지 못할 겁니다. 음식은 없이도 살지만 물이 없이는 오래 살지 못합니다. 왜냐하면, 여러분은 사십 일은 금식을 할 수 있습니다 (예수님처럼), 음식을 먹지 않고서, 하지만 물을 마시지 않고서는 그렇게 오래 금식할 수 없습니다. 여러분은 그야말로 말라죽을 겁니다. 여러분은 물을 마셔야 합니다. 그런데 여러분에게 있는 그 갈증은, 어, 그건 몸이 지속적으로 살기 위해서는, 어떤 것을 필요로 한다는 것을 보여 주는 것입니다. 몸은 살아 있기 위해서는 물을 마셔야만 합니다. 여러분은 물과 석유로 팔십 여 퍼센트 구성되어 있는데, 그래서 여러분이 지속적으로 살기 위해서는 이런 것들을 섭취해야만 합니다. 제가 말씀 드렸듯이, 여러분이 그것을 무시한다면 여러분은 멸망할 것입니다.

갈증은 또한 경고이기도 합니다. 그 갈증은, 자명종 시계입니다. 혼은 자명종 시계를 켜놓고 있고, 여러분 안에 조그마한 종이 있어 사망이 가까이에 숨어 있다는 것을 말해 줍니다. 여러분이 곧 물을 마시지 않는다면, 여러분은 죽을 겁니다. 그것은 점점 소리를 크게 내어, 여러분이 마지막까지 계속 그것을 미루게 되면, 여러분은 죽을 겁니다, 그것은 자명종 시계이기 때문입니다.

-----
자 거기에 크게 배울 점이 있습니다, 다윗이 여기서 말한 대로, “수사슴이 시냇물을 갈망하듯이, 오 하나님이여, 내 혼이 주를 갈망하나이다.”
자 그 사슴은 자기가 물을 찾지 못하면 죽으리라는 걸 압니다. 살 수가 없습니다. 저는 사슴이 상처를 입은 후에 여러 번 추격해 본 경험이 있습니다. 사슴이 시냇물만 마시게 되면, 물로 걸어 들어가 물을 마시고는, 산 위로 쭉 올라갑니다; 다시 내려와서, 물로 걸어가, 물을 마시고 산으로 올라갑니다. 사슴이 그 시냇물을 따라가는 한은, 여러분은 그 놈을 절대로 잡지 못할 겁니다. 하지만 그 시내를 떠나기만 하면, 어딘가에서 그 시냇물을 찾지 못한다면, 여러분은 그 사슴을 금세 잡을 겁니다. 그 사슴은 그 사실을 알고 있고, 그래서 물 가까이에 계속해서 머물 겁니다, 곧바로 물을 마실 수 있는 곳에. 사슴이 코를 들고, 물이 없는 어딘가에서 붙잡혔다는 것을 상상해 볼 수 있습니까?

다윗은, “수사슴이 시냇물을 찾아 갈망하듯이 아니면 헐떡이듯이 (갈증으로), 오 하나님이여, 내 혼도 하나님을 갈망하나이다. 주님, 제가 주님을 찾을 수 없다면, 저는 멸망할 겁니다. 주님을 찾지 못하면 저는 갈 수가 없습니다!”고 말합니다. 남자나 여자나 소년이나 소녀나, 하나님을 그 정도로 갈망한다면, 그는 뭔가를 찾게 될 겁니다. 아시겠죠?
하지만 우리는 그런 일을 당하여, 건성으로, “어, 기도해 보고 주님이 어떻게 하시나 보자.”고 말합니다. 그렇죠, 여러분은 아직 그토록 갈망하는 건 아닙니다. 사망과 생명 사이의 갈망이 되어야 하고, 그러면 뭔가 일이 일어납니다.

사슴은, 또한 여기서 사슴은... 우리는 사슴이 또한 다른 감각을 소유하고 있다는 것을 봅니다, 후각이라고 하는, 사슴에게 원수가 가까이 있다는 경보를 해 주는 겁니다. 사슴은, 이 조그마한 피조물은 자신을 보호할 수 있는 감각을 소유하고 있습니다. 사슴 안에는 조그마한 경보장치가 있습니다, 조그마한 뭔가가, 원수가 가까이 있을 때 코를 간질이는 게. 원수의 기미를 느낄 수 있고, 사슴은 여러분이 거기에 있다는 것을 알고, 사슴은 도망칩니다. 때로는 800미터나 떨어져 있어도, 사슴은 여러분의 냄새를 맡고 도망갑니다, 아니면 늑대나 다른 위험에서. 사슴은 그렇게 지음 받았기 때문에 그것을 느낄 수가 있습니다. 사슴은 본성이 사슴입니다. 사슴 안에 내재된 그 감각은 하나님께서 주신 겁니다, 그것으로 살아갈 수 있도록 감각들을 주신 겁니다.

사람이 하나님을 갈망하는 것과 사슴을 비교하면서, 원수가 오기 전에, 저는 생각했습니다. 하나님의 자녀들에게는 특별한 점이 있습니다, 여러분이 일단 하나님의 영 안으로 태어나, 성령을 받게 되면, 그 사람은 원수를 감지할 수 있는 특별한 능력이 있습니다. 여러분은 성경을 가지고, 성경을 읽으면서 그 성경에다 성경에 어긋나는 뭔가를 주입시키려고 하는 사람을 보면, 성령으로 충만한 사람은[브래넘 형제가 손가락으로 딱 소리를 낸다-주] 그것을 재빨리 감지할 수 있습니다. 뭔가가 이상하게 느껴집니다. 그가 어떤 곳으로 들어가고, 그 안에서 어떤 조그마한 일을 감지하면, 여러분의 생명을 보호하기 위해 그렇게 하는 겁니다. 여러분은, 여러분은 절대, 절대로 그것이 하나님의 말씀과 일치하지 않는다면 어떤 것도 해서는 안 됩니다. 여러분 그 말씀과 꼭 일치되는 것에 머물러야 합니다. 그래서, 이제, 그래서 우리는 우리가 성령 안에 있는 한은 그 감각으로 보장을 받고 있게 됩니다.

-----
또 자연이, 자연스러운, 진짜 자연스러운 갈망이, 혼의 갈망에도 있습니다. 여러분은, “브래넘 형제님, 그 혼의 갈망도, 그것도 자연스러운 것입니까?”하고 물을 겁니다. 네, 혼이 갈망하는 것도 자연스러운 일입니다. 하나님이 여러분을 그런 식으로 만드셨기 때문입니다, 여러분이 하나님을 갈망하도록 하려고. 하나님은 여러분이 하나님을 갈망하기를 원하십니다. 이제, 하나님은 여러분을 그렇게 만드셨습니다. 하나님은 여러분을 그렇게 만드실 필요가 없었지만, 그렇게 하셨습니다. 만일 하나님께서 여러분을 그렇게 만들지 않았다면, 갈망하도록, 심판정에서는 이런 변명이 나올 겁니다, “저-저-저는 하나님을 갈망한 적이 한 번도 없습니다.” 하지만, 아무 핑계 댈 게 없습니다, 여러분이 갈망하니까요. 여러분은 얼마쯤 갈망을 만들 겁니다; 여러분은 갈망을 여러분의 아내로 만들지도 모르고, 여러분의 차로 만들고, 다른 뭔가로 만들고, 교회에 나가 그 갈망을 만족시키려고 할지도 모릅니다. 교회 나가는 것을 반대하는 게 아니라, 그것이 만족이 될 수는 없다는 걸 말하는 겁니다. 하나님을, 살아 계신 하나님을, 하늘의 하나님을 찾아, 여러분의 혼 안에 모셔야, 여러분이 갈망하는 그 갈망과 갈증을 채울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하나님은 여러분이 하나님을 갈망하도록 만드셔서, 하나님과 교제하게 하셨습니다. 자, 진정한 교제에 대한 갈망이 있습니다.(Eng. p. 16) 우리는 서로 만나기를 좋아합니다. 오늘밤도 그렇게 하고 있는 겁니다. 우리는 서로 교제 나누기를 좋아하기 때문에 오늘밤 여기에서 함께 만난 겁니다. 왜 우리가 교제를 좋아하죠? 우리 안에 서로 만나기를 원하는 뭔가가 있기 때문입니다. 그건 지극히 자연스러운 일입니다. 이제 우리는 여기서 공동 지역에서 만납니다, 즉, 우리 모두는 하나님을 갈망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아시겠죠? 우리는 여기 교제의 평범한, 공동 지역에서 만납니다. 오늘밤 교회 안에는, 여기에서, 여러 가지 다양한 교파적인 의견들도 있고 그럴 겁니다; 하지만 그 갈망을 따져보면, 우리는 공동 지역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한 지역; 우리 모두는 갈망한다는 점. 어떤 분들은 물 뿌림 세례를 믿고, 어떤 사람은 침례를 믿고, 어떤 사람은 물을 붓는 것이나 그런 것을 믿습니다; 하지만 하나님을 갈망하는 면에서는, 우리는-우리는 서로 통하는 지역에서 만납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가 그렇게 만날 수 있도록 우리를 만드셨습니다, 그분과 그분의 교제를 갈망하도록.

에서 계정을 읽기... 갈 망.


그리스도의 신비

영어 뉴스 사이트입니다.

계시록의 책

무덤은 비어 있습니다
그는 상승한다.

하나님의 영광.

휴거오고있다

초자연적 구름입니다.

화재의 기둥.

좋은 소식 - 예수님은 당신의 죄를 위하여 죽으 심.

메시지의 주요 교시

 
 

신 회의는 설명했다.

 

살아있는 말씀
시리즈.

종말의 징조입니까

일곱 교회 시대.

일곱.
결혼과 이혼.
기독교 도보 시리즈.

신화학.

원죄가.
그것은 사과인가?

밧모섬에서의 환상.

발람의 교리.

그 여자 이세벨.
 

우리 시대 라오디게아.

교회 밖에 계신 그리스도.

니골라당의 교리.

 

죽음. 그 때 무엇?

미스터리 바빌론.

우리의 메시지 목록.

  성경은 말한다...

수사슴이 시냇물을 갈망하는 것같이 오 하나님이여, 내 혼도 그처럼 주를 갈망하나이다.

내 혼이 하나님, 곧 살아 계신 하나님을 갈망하오니 내가 언제 나아가서 하나님 앞에 서겠나이까?

시편 42:1-2


PDF 파일 또는 전체 크기의 그림을 다운로드 되는 화상를 클릭하십시오.


Acts of the Prophet

(PDFs 영어)

결혼과 이혼.

(PDF)

나의 삶 이야기.

(PDF)

How the Angel came
to me.
(PDF 영어)


 


메시지 허브....언어를 선택하고 형제 브래넘 에서 무료로 메시지를 다운로드합니다.